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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악성코드 [Win-Spyware/iGuard] 치료방법.
작성자 운영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5-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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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849
스파이제로(SpyZero)에서 Win-Spyware/iGuard 치료시 계속 \"치료실패\" 라고 뜹니다.
Win-Spyware/iGuard로 진단된 악성파일은 자기 자신이 삭제되거나 수정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기 자신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인하여 스파이제로에서 Win-Spyware/iGuard 진단시 치료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또한, Win-Spyware/iGuard는 디지털네임즈[http://www.digitalnames.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키워드서비스(한글 도메인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OS 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Windows 2000/XP 인 경우

1.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키워드(인터넷 한글접속) 도우미\" 를 삭제합니다.

만약,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 \"키워드(인터넷 한글접속) 도우미\" 가 없는 경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C:\\Windows\\system32 폴더에 있는 dgtuninstall.exe를 직접 실행합니다.

2.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 로 부팅합니다.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a)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시작할 때 키보드의 \"F8\" 키를 누릅니다. (반복하여 여러번 눌러 주십시오.)
b) Windows 고급 옵션 메뉴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네트워킹 사용)\"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c) 화면 아래쪽에 \"안전 모드\"라는 단어가 표시되면 안전모드로 부팅이 완료된 것입니다.

3. 스파이제로(SpyZero)를 실행하여 다시 한번 검사를 수행 후 Win-Spyware/iGuard 로 진단되는 목록을 치료합니다.

문제가 해결된 후 시스템을 리부팅 하시면 일반 윈도우로 정상 부팅이 됩니다.


▣ Windows 2000/XP(네트워크 사용불가)인 경우

만약 Win2000/XP 안전 모드로 부팅시 네트워크 사용을 할 수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아래 iGuard_NT.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해당 압축파일(iGuard_NT.zip)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 후 iGuard_NT.bat, 2.reg 파일을 임의의 폴더에 저장합니다.

2..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안전모드\" 로 부팅합니다.
안전모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a)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시작할 때 키보드의 \"F8\" 키를 누릅니다. (반복하여 여러번 눌러 주십시오.)
b) Windows 고급 옵션 메뉴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네트워킹 사용)\"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c) 화면 아래쪽에 \"안전 모드\"라는 단어가 표시되면 안전모드로 부팅이 완료된 것입니다.

3. 1번에서 압축 해제 후 저장한 iGuard_NT.bat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해당 파일이 자동 실행되면서 특정 레지스트리 키 값을 삭제합니다.

4. 시스템을 재부팅하여 일반 윈도우로 부팅합니다.

5. 스파이제로(SpyZero)를 실행하여 다시 한번 검사를 수행 후 Win-Spyware/iGuard 로 진단되는 목록을 치료합니다.



▣ Windows 98/Me 인 경우

1.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키워드(인터넷 한글접속) 도우미\" 를 삭제합니다.

만약,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 \"키워드(인터넷 한글접속) 도우미\" 가 없는 경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C:\\Windows\\system32 폴더에 있는 dgtuninstall.exe를 직접 실행합니다.

2. 아래 iGuard_9X.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해당 압축파일(iGuard_9X.zip)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 후 iGuard_9x.bat, 2.reg 파일을 임의의 폴더에 저장합니다.

3.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안전모드\" 로 부팅합니다.
안전모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a)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시작할 때 키보드의 \"F8\" 키를 누릅니다.(반복하여 여러번 눌러 주십시오.)
b) Windows 고급 옵션 메뉴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c) 화면 아래쪽에 \"안전 모드\"라는 단어가 표시되면 안전모드로 부팅이 완료된 것입니다.

4. 2번에서 압축 해제 후 저장한 iGuard_9x.ba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해당 파일이 자동 실행되면서 특정 레지스트리 키 값을 삭제합니다.

5. 시스템을 리부팅하여 일반 윈도우로 부팅합니다.

6. 스파이제로(SpyZero)를 실행하여 다시 한번 검사를 수행 후 Win-Spyware/iGuard 로 진단되는 목록을 치료합니다.

위와 같이 조치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저희 고객만족센터[02-2186-3000]로 연락 주시거나 정확한 증상,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여 이메일 상담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당 스파이웨어 정보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료 출처 안철수 연구소 http://www.ahnlab.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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