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사용 중 사진 파일 실 시행 '원격 프로시저를 호출하지 못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 해결 방법 입니다.
상황에 따라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아래의 점검 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업 방법 1. 시스템 파일 및 Dism 검사
- Windows 로고키 + X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클릭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PC 환경에 따라 시스템 검사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20분이상 ) -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sfc /scannow - 검사가 완료 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점을 확인 합니다.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위 명령어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복사 및 붙여넣기] 하여 진행하실 수 있으나, 붙여넣기 단축키(Ctrl키+ V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는 경우에는 띄어쓰기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시, 새 계정을 생성하여 새 계정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해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